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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사업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기초영역 '창업컨설팅 / SOS경영컨설팅(sos)' 선정공고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기초영역 '창업컨설팅 / SOS경영컨설팅(sos)' 선정공고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공고 제2019-038호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기초영역컨설팅(창업/SOS경영)’ 1차 모집결과 공고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운영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기초영역컨설팅(창업/SOS경영)’ 모집공고에 대한 결과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19년 03월 25일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장 [2019 사회적경제 성장지원사업 기초영역컨설팅(창업/SOS경영) 선정결과] 1. 선정결과연번구분기업명1창업희망둥지협동조합2창업주식회사 크레몽3창업단아후세라믹4창업히스케어스주식회사5창업XstarC(엑스탁시)6창업㈜카핏7SOS경영㈜에스오씨8SOS경영라이프매직케어협동조합9SOS경영주식회사 맛들식품10SOS경영정왕본동송변전설비주변지역사회적협동조합11SOS경영주식회사 고라이브12SOS경영토공기계 사회적협동조합13SOS경영㈜식판천사14SOS경영(주)클린광주15SOS경영㈜효성&플러스16SOS경영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뜰안에행복17SOS경영감동CLEAN협동조합18SOS경영오앤오커피협동조합카페 행가로※ 창업컨설팅은 사전진단 후 컨설팅 진행될 예정입니다 ※ SOS경영컨설팅은 이번주 중으로 컨설턴트님이 연락 하여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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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긴급]2019 사회적경제기업 콘텐츠 개발보급사업|일반콘텐츠 보급사업 용역

[긴급]2019 사회적경제기업 콘텐츠 개발보급사업|일반콘텐츠 보급사업 용역

용역 입찰 공고문 입찰공고번호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제2019-006호사 업 명2019 사회적경제기업 콘텐츠 개발보급사업|일반콘텐츠 보급사업 용역입찰공고‘19. 1. 21.(월) ~ ‘19. 1. 31.(목) 16:00제안서 제출 마감일‘19. 1. 31.(목), 16:00개찰일시‘19. 1. 31.(목), 17:00 이 공고문은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성장지원팀(전화번호: 070-4447-778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입 찰 공 고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공고 제2019-006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제38조, 제9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2019 사회적경제기업 콘텐츠 개발보급사업|일반콘텐츠 보급사업 용역」 공고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9. 1. 21.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장 - 다 음 - 1. 용 역 명: 2019 사회적경제기업 콘텐츠 개발보급사업|일반콘텐츠 보급사업 용역 2. 예 산 액: 금160,000,000원(금일억육천만원) - VAT포함 3. 용 역 기 간: 계약일로부터 ~ 2019. 12. 20. 4.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19. 1. 21.(월) ~ ‘19. 1. 31.(목) 16:00 / ※방문제출만 유효 제출처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150 경기도인재개발원 도서관 3층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성장지원팀 5. 입찰자격조건 가. 영상 및 광고물, 온․오프라인 디자인(웹사이트, 블로그, SNS 등) 제작 등 기획‧홍보 전문업체 나. 종합 홍보대행 및 광고대행 업체로서 언론 홍보, 기업 마케팅 홍보 등 제반 능력을 갖춘 업체 다. 홍보전략․실행 아이디어 기획 등 홍보 분야의 컨설팅 등의 업무를 수행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최근 3년간 유사 단위사업 2,000만원 이상 용역 1건 이상 수행 및 전담인력 3인 이상 가능 업체 ※ 단독 또는 공동도급(컨소시엄) 가능(공동도급의 경우 회계예규 ‘공동도급계약운용 요령’ 제9조에 의거 공동수급체 5개 이하, 계약참여 최소지분율 5% 이상, 공동수급체 모두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유자격자 6. 입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규정에 의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이며, 직접입찰로 집행함 7. 사업설명 일시 및 장소: 생략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 : 면제(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신청서로 갈음) 나. 입찰보증금의 센터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르며, 낙찰된 후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 됨 9. 제안서 제출(입찰등록)시 구비서류 ※제안요청서 제출서류 목록 참고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법인인감증명서의 인감 날인) 나. 사업자등록증(인감으로 원본대조필) 사본 1부 다. 법인등기부등본 1부 (법인의 경우) 라. 인감증명서 1부 마. 사용인감계 1부(사용인감 지참) 바. 입찰경과 이행각서 1부 사.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1부 아. 기타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자. 서약서 1부 차. 제안서 HWP 한글본 10부 (원본 1부, 사본 9부)/PPT 발표자표 10부 (원본 1부, 사본 9부) ※ 제안서 작성지침에 따라 작성하되(10p, 12p 참고) hwp 한글본, 대면평가 발표자료 PPT본 등 2개 양식으로 각 10부씩 제출(총 20부) 카. 가격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1부(별도 봉합 날인) 타.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서류 ※제안요청서 제출서류 목록 참고 ※ 제안업체 일반현황은 원본 1부만 작성 ※ 제안서(사본 9부)에 업체명, 주소, 연락처, 직원이름 등 업체를 알 수 있는 식별정보 삭제10. 제안서 제출방법: 제안서 접수는 직접 방문접수를 하여야 함 ※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 불가/대리인 출석 시 위임장 1부 및 신분증 지참)11.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안전행정부예규 제21호, 2013.06.19) 제11장 입찰유의서 기준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 됨12.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나. 협상순서는 제안서의 평가항목 중 기술능력평가 90%, 가격평가 10%를 종합한 결과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으로 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하고, 기술능력 평가 총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평가 기준의 배점항목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업체 순으로 선정 다.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안전행정부예규 제20호, 2013. 06. 19) 제5장 지방자치단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함13. 협상절차 결정된 협상순위에 따라 결정된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만,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14. 가격의 협상 협상대상자와의 가격 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내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진행함15. 계약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16. 기타 참고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g2b.go.kr)에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바. 문의처 -입찰공고, 계약체결 관련 :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총무팀 (☎070-8858-7038) -제안서작성, 과업이행요청서, 평가관련 : 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성장지원팀(☎070-4447-7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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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를 기회로 극복한 양평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

위기를 기회로 극복한 양평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

• 시작연도 : 2015년 • 구성원 수 : 37명 • 소재지 : 경기도 양평군Q. 양평 증안리약초마을은 어떤 마을인가요?A. 저희 마을은 경기도 동쪽 끝에 위치한 산촌마을이에요. 농사를 지어도 부가가치가 거의 없어 젊은 층이 많이 떠나버렸어요. 주민 평균 연령이 70세죠. 전형적인 인구절벽으로 소멸 위기에 처했던 마을이었어요.Q.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모일 수 있었던 계기가 있나요?A. 우선은 마을기업으로 지정된 것이 계기가 되었어요. 다양한 농산물을 가공할 수 있는 시설이 들어오면서 주민 사업에 활기가 생겨 결속력이 강해졌죠.Q. 협동조합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나요? 또, 협동조합을 구성하고 있는 주요 구성원도 소개해주세요.A. 조합 운영은 3인방에 의해 조직적으로 하고 있어요. 이부산 이사장은 마을 원로이자 노인회장으로 조합의 정신적 지주 역할을 하는 분이죠. 또, 윤종호 총무이사는 모든 실무를 책임지고 경영을 담당하고요. 허윤경 개발이사는 상품 연구개발 및 생산 담당이에요. 그 분들이 주축이지만 조합원 모두 책임감 있게 작업에 참여하는 편이고요. 품앗이, 두레와 같은 전통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한 자연스런 분위기죠.Q. 양평 증안리약초마을의 상품들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A. 두뇌건강에 촛점을 맞춘 제품으로 ‘힘찬 두뇌 에너지바’가 있어요. 줄여서 힘뇌바. 마을에서 생산되는 농산물과 산약초로 만들고 있죠. 또, 이팥 , 동안메수수와 같은 차별화된 잡곡을 재배해서 이팥차와 동안메차도 만들고 있고요. 그 밖에 들깨, 참깨를 가공한 생들기름, 참기름, 들깨가루며, 아스파라거 스 가공품(즙, 분말, 차), 도라지 정과, 호두정과도 있어요.Q. 증안리약초마을을 자랑해주세요.A. 우리 마을은 마을기업 최초로 국유림을 임대하여 마을주변 산을 개발했어요. 지대가 높은 만큼 일교차가 크고 맑은 물이 풍부합니다. 농산물을 재배하기에 좋은 환경인 것이죠. 이런 환경에서 마을 주민들이 열심히 가꾼 약초며 농산물이 무엇보다 우리 마을의 자랑이 되겠지요. 그렇게 생산한 농산물을 가공할 수 있는 시설과 기술을 보유한 것도 자랑거리고요. 다품종 소량생산 체계를 구축한 것이죠. 건강한 재료로 먹기 좋게 만든 제품은 소비자들도 알아주거든요. 특히 ‘힘뇌바’는 작년 수능시즌에 출시하여 수능시장에서 수험생 간식으로 아주 인기가 많았어요. 식품의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HACCP인증까지 취득했지요. 그 밖에 또 다른 자랑은 ‘하늘의 빛을 지역을 밝히는 빛으로 바꾼 마을’이라는 것이에요. 한전 제40호 햇빛발전소(100kW급)를 유치하여 가능했죠. 그 발전 이익금으로 저소득층 지원 및 증안리약초마을 장학재단 조성에 뜻 깊게 사용하고 있어요.Q. 농업뿐만 아니라 마을 장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해주거나, 젊은이들을 마을로 귀촌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들도 운영하고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영리사업 이외의 부분들까지 영역을 넓혀가고 계신데, 협동조합 활동을 통해 어떤 가치를 추구하고 계시나요?A. 농사만으로도 잘 살 수 있는 마을을 건설하자는 게 우리 조합의 처음 목표였어요. 그러려면 조합원이 생산하는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최대한 높여야 했지요. 하지만 영리추구만으로는 좋은 마을이 될 수 없잖아요. 마을의 내일을 위해 청년들도 돕고, 많은 사람이 와서 살고 싶은 마을로 이끌어가야죠. 그러니까 협동조합을 잘 운영하는 것, 그 이익금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좋은 마을로 만드는 것, 그것이 바로 우리 조합이 추구하는 가치가 되겠죠.Q. 협동조합을 운영하는 것의 좋은 점과 어려운 점이 뭔가요?A. 좋은 점은 농산물 공정거래 실현이에요. 제값을 받고 농산물을 팔 수 있으니까요. 또 식품가공을 통한 일자리 창출도 좋은 점이죠. 어려운 점은 매출의 상당 부분을 재투자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아직 사업 성장기라 감당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봐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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