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따복공동체지원센터

메뉴보기 검색

따복공동체센터

Home   >

게시판 상세 페이지입니다.
꿈틀자유학교(꿈틀교육 공동체)
작성자 주민제안지원팀 등록일 2016-11-02 조회수 904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꿈틀거리는 지역공동체를 꿈꾸다

 

이름 : 꿈틀자유학교(꿈틀교육공동체)

위치 : 의정부시 시민로 416번길 202(용현동 501-3)

연락처 : 031-848-3346

홈페이지 : www.ggumtle.or.kr

주요내용 :

 ◎ 의정부 소재 초, 중등 대안학교

 ◎ 다양한 부모커뮤니티 활동 : 부모교육사랑방, 소모임 등

 ◎ 지역공동체 및 연대활동

 

 

 

우리 같이 공부하자!

 

감정이 자유로우면 지성은 스스로 탐구한다’. 꿈틀자유학교(이하 꿈틀’)가 자리한 수락산채 2층에 걸린 현수막의 글귀다. 대안학교를 기반으로 하는 공동체이다보니 아이들에게 해당되는 말 같지만, 꿈틀자유학교에서는 아이들 뿐 아니라 부모를 포함한 모두에게 해당되는 말이다.

<꿈틀자유학교 초등터전인 수락산채 2층에 걸린 글귀>

 

꿈틀자유학교의 부모교육 사랑방은 바로 이런 가치관아래 만들어진 부모교육의 장이다. 교육이라고 해서 무조건 진지하고 딱딱할 거라는 예상은 금물. 한 달에 한 번씩 학교 2층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교육을 받는 부모들 사이에선 끊임없이 웃음꽃이 피어난다. 지난 비폭력대화 교육을 진행했던 강사는 여러 곳에서 강의를 했지만, 이렇게 즐겁게 강의를 한 것은 꿈틀자유학교가 처음이라고 했을 정도로 부모교육 사랑방의 분위기는 화기애애하다. 아이들이 자유로운 감정을 통해 스스로 지성을 탐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부모들도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올해 부모교육 사랑방의 주제를 즐공하는 꿈틀(즐겁게 공부하는 꿈틀)’로 정한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부모교육 사랑방은 꿈틀자유학교가 경기도 따복공동체의 주민제안 공모사업 중 공간 활동에 선정되어 진행한 활동 중 하나로 올해는 꿈틀 학부모뿐 아니라 더욱 많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지역에 문을 열었다. 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라도 참여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다.